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취업연계 대학원 LED과정, 일본 조명·ICT응용 기업 견학 및 기술협력추진[원광대학교]
취업연계 대학원 LED과정, 일본 조명·ICT응용 기업 견학 및 기술협력추진[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8-02-22

– 전문회사 견학 통해 기술 세미나 갖고, 교류협력 협의 –

취업연계 대학원 LED과정, 일본 조명·ICT응용 기업 견학 및 기술협력추진원광대학교 취업연계 대학원 LED과정 사업단은 최근 일본 조명회사 도시바 라이팅, 엔도조명, 마스시다를 각각 방문하고, 시스템 LED조명 견학과 감성디자인 설계에 대한 연수를 진행했다.

특히 도시바라이팅과는 향후 그린에너지 분야에 대한 기술협력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번에 진행된 견학 및 연수는 전기응용신기술연구센터(센터장 박대희 교수)가 그동안 일본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교류를 이어온 가운데 LED광원 기술 및 그린에너지 분야와 관련하여 일본기업 요청에 따라 취업연계 대학원 LED 과정 재학생들이 참여했다.

도시바 라이팅 견학은 고출력 2kW급 LED 광원 설계와 응용분야 세미나를 비롯해 병원, 학교, 호텔 등에 적용되는 공간 시스템 LED조명을 아사쿠마 부장의 안내로 돌아봤으며, 원광대 특성화 중 하나인 그린에너지 분야에 관심이 있는 아사쿠마 부장은 HEMS( Home Energy Management System)의 기술 협력을 강조했다.

이어 마스시다전기의 LED조명 견학은 ‘생활과 공간을 연결하는 조명’을 주제로 한 LED광원의 다양한 생활공간 연출 시스템 관람을 비롯해 에너지 절약에 대한 소개를 일본 LED광원보급개발기구 고바야시 대표가 진행했으며, 앤도 조명 견학은 옥외용 고출력 LED 조명과 실내 인테리어 LED 조명의 ICT 융합형 시스템에 대한 LED광원 디자인과 공간연출 설계 과정을 참관하고, 일본 조명회사 취업을 위한 지원 안내도 받았다.

마지막으로 ICT 융합 시스템 맞춤형 조명 전문 기업인 SiAL에서는 ‘시스템 LED조명에 대한 ICT기술’ 세미나를 하고, NEWTEC의 기술지도로 ‘음성인식에 의한 LED광원의 제어’ 과정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SiAL 타카하시 사장은 차세대 LED광원 구현을 제어하는 SW와 HW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준비된 졸업생은 일본 내 취업도 가능함을 소개했으며, 향후 LED광원과 ICT융합 산업에 대해 원광대와 함께 인력양성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기술협력 의사도 밝혔다.

취업연계 대학원 LED과정, 일본 조명·ICT응용 기업 견학 및 기술협력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