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취업연계자동차사업단, 학생역량강화 위한 명사초청 특강[원광대학교]
취업연계자동차사업단, 학생역량강화 위한 명사초청 특강[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0-11-19

– 강원국 작가, ‘말 잘하고 글 잘 쓰는 법’ 강연 –

취업연계자동차사업단, 명사초청 특강

원광대학교 자동차부품및전장기술사업단(단장 김병삼)은 2020학년도 전문 인력 양성사업 취업연계 특성화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강원국 작가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최근 창의공과대학 멀티미디어실에서 진행된 강연은 소통과 경험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한 말하기 및 글쓰기 중요성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자기소개서 쓰는 법과 보고서, 기획안, 제안서 등 취업에 필요한 생활 글쓰기에 도움이 되도록 ‘글 잘 쓰는 법’에 대한 강의도 펼쳐졌다.

이날 강연을 한 강원국 작가는 서울대 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노무현 전 대통령 시절 비서관을 지냈으며, 2014년 출간한 ‘회장님의 글쓰기’와 ‘대통령의 글쓰기’가 베스트셀러에 올라 학교, 기업, 공공기관 등에서 글쓰기 및 소통에 관한 강연을 하고 있다.

한편, 취업연계자동차사업단에서는 2012년부터 3,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연계 특성화 과정 학생을 선발해 등록금을 100% 지원하고, 학업장려금과 학원비 및 외국어 시험 지원, 전공현장실습 및 비교과 전공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공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

사업단장 김병삼 교수는 “향후 기계·자동차공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맞는 고급인력을 양성하고, 이를 계기로 전라북도 취업률 증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