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창업아이템사업화 청렴 선언 및 협약[원광대학교]
창업아이템사업화 청렴 선언 및 협약[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8-09-28

– 창업아이템사업화 2차 및 후속 지원기업에 3억 2,300만 원 지원 –

원광대학교_창업아이템사업화 청렴 선언 및 협약

원광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백현기)은 창업아이템사업화 2차 및 후속 지원 선정 팀을 대상으로 청렴 선언 및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1일 이루어진 협약에 참여한 2차 창업아이템사업화 지원 대상 7개 팀(2억 6,300만 원) 및 후속 지원 4개 팀(6,000만 원)은 총 3억 2,300만 원을 지원받으며, 특히 이 중 원광대 재학생 4팀도 포함돼 교내 학생창업을 위한 지원금 1억 2,000만 원을 받게 됐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2차 및 후속 지원 11개 창업 팀과 5월에 선정된 창업아이템사업화 1차 18개 창업 팀은 사업화지원비뿐만 아니라 창업선도대학이 보유한 기자재 및 창업지원 공간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사업 고도화를 위한 창업교육과 멘토링을 50시간 이상 지원받는다.

또한, 글로벌 시장개척단, 전북 투자 IR 로드쇼, 투자 IR BOOT 캠프 등 원광대 창업지원단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적인 창업 지원을 받으며, 스타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진출과 함께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창업아이템사업화 지원 사업은 유망 창업아이템 및 고급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 팀을 발굴하여 창업 초기기업 시제품 제작비 지원 등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매년 모집공고를 통해 지원업체를 선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