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제9기 한국 대학생 지식 멘토링 캠프 선정[원광대학교]
제9기 한국 대학생 지식 멘토링 캠프 선정[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4-08-11

– 교육소외지역 청소년들에 대한 정보제공 등 멘토 활동 –

대학생 지식 멘토링 캠프

원광대학교가 한국장학재단에서 후원하는 제9기 한국 대학생 지식멘토링 캠프에 3개 팀이 선정됐다.

대학생 지식멘토링 캠프는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들이 정보가 부족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 및 진로지도를 함으로써 장래 희망을 부여하고, 지식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3개 팀이 선정된 원광대는 7월 말부터 시작해 오는 8월 22일까지 팀 당 4일 이상씩 지식멘토링 캠프를 운영한다.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4박 5일간 전주 금평초등학교에서 멘토링 캠프를 진행한 사범대학 수학교육과는 10명으로 팀을 구성해 해당학교에서 주최하는 영어 캠프 보조교사를 시작으로 뮤직비디오 만들기, 팥빙수 만들기, 레크레이션, LED탱탱볼 만들기, 티셔츠 무늬 디자인 등 다양한 놀이와 체험활동으로 학생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멘토로 참여한 조영신 군은 “짧은 시간 이었지만 아이들이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고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역풍을 딛고 일어나는 강인함을 키워주려 노력했기에 아이들의 앞날에 순풍이 함께하길 기원한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한편, 수학교육과에 이어 나머지 두 팀도 오는 22일까지 순창과 군산에서 각각 지식멘토링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며, 원광대 사회봉사팀에서는 캠프운영에 앞서 캠프에 참여하는 멘토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프준비 요령과 캠프에 임하는 기본자세, 멘토링 관련 특강을 실시하는 등 성공적으로 캠프가 운영되도록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