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제4회 커리어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원광대학교]
제4회 커리어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6-12-05

– 자신의 커리어를 체계적으로 축적한 결과물 발표 –

커리어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커리어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원광대학교는 청년여성경력개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제4회 커리어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중앙도서관 영상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센터장 황은희 교수)가 주관한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진로 탐색, 진로설정, 현장 경험 등 다양한 경력개발 및 경험 활동을 통해 자신의 커리어를 체계적으로 축적한 결과물을 발표하는 성장의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 1일 열린 본선 대회에서는 총 377명의 참가자 중 1, 2차 서면평가를 거쳐 선발된 10명이 3차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하고, 커리어의 명확성과 창의력, 전문성, 전달력 등을 기준으로 심사가 이루어졌다.

열띤 경합 끝에 대상은 전기공학과 4학년 조성수 학생이 차지하고, 최우수상은 일어교육과 3학년 안수현 학생, 우수상은 기계자동차공학부 4학년 이준섭 학생과 건축공학과 3학년 진민규 학생, 장려상은 국제통상학부 4학년 홍현지 학생과 간호학과 2학년 한고은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조성수 학생은 “경진대회 준비를 통해 진로선정이 더욱 명확해 지고, 더불어 많은 사람 앞에서 발표하는 것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최우수상을 받은 안수현 학생은 “이번 도전을 통해 나 자신을 이해하고, 꿈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박은숙 인력개발처장은 격려사에서 “경진대회를 통해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하고, 보완과 점검을 통해 커리어의 질적 수준도 향상되길 바란다”며, “원광대 학생이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아름답게 꽃 피는 동문이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황은희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도출을 위해서 스스로를 알아가고 이해하며 인생 목표를 계획하고 끊임없이 도전과 열정을 갖길 바란다”며,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가 도전이라는 값진 경험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