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의과대학 산본병원, 의료기관 인증[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산본병원, 의료기관 인증[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5-01-13

– 4개 영역의 83개 인증평가 기준 충족 –

인증 포스터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산본병원(원장 손일홍)이 지난 8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기관 인증을 받았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해당 의료기관이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자발적이고 지속적으로 노력해왔음을 인정받는 것으로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주관하고 있으며, 국제수준의 엄격한 기준에 따른 전문성과 객관성, 공정성을 갖춘 의료기관에 인증마크를 부여해 의료기관을 찾을 때 믿고 신뢰할 수 있음을 알리는 제도다.

원광대 산본병원은 지난해 11월 기본가치체계, 환자진료체계, 행정관리체계, 성과관리체계 등 4개 영역의 83개 조사기준과 403개 조사항목에 대한 추적조사 및 서류심사를 받아 각 항목에 대한 인증평가 기준을 우수한 성적으로 충족시켰다.

손일홍 병원장은 “이번 의료기관 인증 획득은 지속적인 환자의 안전과 의료 질 향상활동을 성실히 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 더욱 진료의 전문성과 쾌적한 환경조성으로 내원 고객에게 건강을 찾아주는 것 이상의 행복감으로 마음에 희망을 심어 주는 의료기관으로 성장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1997년 경기도 군포에 개원한 원광대 산본병원은 국민의 건강 지킴이로서 환자의 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05년 의료기관 서비스 평가 전국 3위(경기도 1위–중소병원), 2010년 혈액투석 적정성 평가 2년 연속 1등급, 2010년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 2년 연속 1등급(신경과, 신경외과, 재활의학과), 2014년 진료량 평가 결과 ‘고관절치환술’에 대해 진료량 평가 5년 연속 1등급을 획득(건강보험 심사 평가원)했다.

특히 병원이 갖는 진료 외에도 대학의료기관으로서 개원의 연수교육과 간호사 보수교육, 타 기관 교육지원, 사회공헌활동 등을 지속해서 전개하고 있다.

한편, 2015년에는 진료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센터화를 완성하고, 최적의 의료품질을 위해 최신 의료장비 도입 및 고객중심 리모델링 등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의과대학 산본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