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원광 교수학습 e-Day 워크숍 개최
원광 교수학습 e-Day 워크숍 개최
대외협력홍보과2015-08-24

– 교육 3.0시대의 교수학습전략 –

원광 교수학습 e-Day 워크숍

원광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센터장 이은희)는 지난 20일 원광 교수학습 e-Day 워크숍을 원광학원 산하 3개 대학(원광대, 원광보건대학, 원광디지털대) 교수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지원관 첨단스튜디오에서 개최했다.

‘교육 3.0시대의 교수학습전략’을 주제로 열린 워크숍은 교수·학습패러다임의 변화, 창의력 제고를 위한 스토리텔링 교육, 교육 3.0시대의 스마트 교수법 등 3가지 섹션으로 특강을 진행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원광 교수학습 e-Day 워크숍신명국 원광학원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참여, 공유, 개발의 교육 3.0시대에 발맞춰 교육패러다임 개혁 선두의 주체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해 교수자들에게는 가르치고 싶어 하는 대학, 학습자들에게는 배우고 싶어 하는 대학이 되어야 한다”며, “지덕겸수 도의실천의 실천적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은희 원광대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기조강연에서 “교수·학습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교육의 대상이 확대되고, 평생교육이 강조되는 교육환경에서 고등교육콘텐츠 공개는 곧 대학의 경쟁력으로 자리 잡게 된다”며, “인기강사를 벗어나 인기강의 교육콘텐츠 활성화를 통해 K-MOOC 시대에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 원광학원 산하 3개 대학 교수자들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여 급변하는 고등교육의 스마트 환경에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라는 중요한 과제에 대해 창의적인 대안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로 초석을 다졌으며, 앞으로 교수·학습방법 공유 및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워크숍이 추진될 예정이다.

원광 교수학습 e-Day 워크숍

원광 교수학습 e-Day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