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원광대 축제 한마당, 2014 선풍기 대동제
원광대 축제 한마당, 2014 선풍기 대동제
대외협력홍보과2014-09-17

– 16일부터 18일까지 다채로운 행사 –

2014 선풍기 대동제

원광대학교 축제 한마당인 ‘2014 선풍기 대동제’가 16일부터 18일까지 메인무대인 소운동장과 학생회관 새세대광장을 비롯해 캠퍼스 곳곳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이번 대동제의 공식 명칭인 ‘선풍기’는 ‘선·후배 할 것 없이 풍성하고 기똥차제 놀아보자’를 줄인 말로 총학생회는 ‘남은 한해 서로 어울리자’는 취지에서 주제로 정했다.

행사는 크게 무대공연과 난장, 주점으로 구성돼 있으며, 첫날인 16일 메인무대에서 ‘나의 끼를 발산하자’를 주제로 봉황가요제와 단과대학별 장기자랑, 연예인 초청 공연이 열렸다.

17일에는 단과대학 밴드 공연 및 전국응원대제전과 함께 초대가수 공연이 이어지고, 마지막 날은 기존 트로트 가요제를 변형시킨 힙합 가요제와 동아리 댄스 페스티벌, 초대가수 공연 등이 펼쳐진다.

또한, 대동제 기간 무대공연 외에도 ‘수덕호 낭만 배’, ‘서바이벌 게임’, ‘부스체험관’, ‘농협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박태랑 부총학생회장은 “세월호 문제로 2학기에 대동제를 진행하게 됐다”며, “하계 방학을 이용해 준비할 시간이 많아 지난해보다 축제의 질을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무대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연예인 공연에 앞서 가요제와 밴드 공연을 배치해 학우들의 참여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