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원광대학교 한방병원, 2주기 인증획득 현판 제막식 진행
원광대학교 한방병원, 2주기 인증획득 현판 제막식 진행
대외협력홍보과2020-10-27

– 광주 및 전라남북도에서 유일하게 2주기 인증 획득 –

원광대학교 한방병원, 2주기 인증획득 현판 제막식원광대학교 한방병원(병원장 이정한)은 ‘2주기 의료기관 인증획득’ 현판 제막식을 이정한 병원장과 한의과대학 김영목 학장, 원광대학교병원 김종윤 행정처장,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원광대병원지부 전현규 지부장을 비롯한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3일 진행했다.

의료기관 인증제는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환자 진료 시스템과 안전 등을 평가하고,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로써 인증조사 기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는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가 부여된다.

원광대학교 한방병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의료기관 감염관리가 이슈화된 상황에서도 지속적 질 향상 및 환자안전, 환자진료, 의약품관리, 감염관리 등 58개 기준 253개 조사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주기 인증을 획득했으며, 인증 유효기간은 올해부터 2024년 9월 3일까지다.

한편, 광주 및 전라남북도 지역에서 2주기 한방병원 인증을 획득한 기관은 원광대학교 한방병원이 최초이자,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원광대학교 한방병원 측은 “의료기관 인증을 준비하면서 의료 질 향상을 위한 시스템 및 시설 개선 등의 노력을 지속해 왔다”며, “코로나19로 인해 3월로 예정된 인증 일정이 여러 차례 변경돼 준비 및 조사가 어려운 상황에서 전 직원이 합심하여 이루어내 의미가 더욱 크고, 앞으로도 고객이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원광대학교 한방병원, 2주기 인증획득 현판 제막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