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원광대학교 제13대 총장 초빙에 즈음하여
원광대학교 제13대 총장 초빙에 즈음하여
관리자2018-08-20
원광대학교 제13대 총장 초빙에 즈음하여

  원광대학교 구성원 여러분!

 

  전례 없는 폭염의 지속으로 새 학기 준비에 얼마나 노고가 많으십니까. 여러분 모두가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새 학기를 시작할 수 있기를 염원합니다.

 

  원광대학교 제12대 총장의 임기 만료를 앞두고, 원광학원은 원광대학교 총장 선임규정에 근거하여 오는 8월 24일 주요 일간지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원광대학교 제13대 총장 초빙공고를 게재함으로써 차기 총장의 선임절차를 시작하게 됩니다.

 

  우리는 8년 전, 교수협의회와 직원노동조합과 함께 오랜 숙의 끝에 총장 선임규정을 제정하였고 이에 근거하여 지금까지 총장을 선임하여 왔습니다. 이번 제13대 총장 선임 과정에 있어서도 규정의 정한 바에 따라, 총장 초빙공고에 응모한 후보자에 대한 평가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법인 이사회에서 총장을 선임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법인과 교수협의회, 직원노동조합의 추천으로 구성하게 될 “총장후보자 평가위원회”가 총장 후보 등록자에 대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 공개토론회 개최와 구성원 평가의견 접수 등의 절차를 진행하게 될 것이며, 세부 사항은 평가위원회에서 일정이 확정 되는 대로 추후 공지할 것입니다.

 

  지금 우리 대학은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을 극복하고 구성원들과 함께 원광대학을 세계적인 명문사학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갈 새로운 리더십을 필요로 합니다. 대학 위기의 본질을 간파하여 두려움 없이 시련에 도전하는, 혁신적인 생각과 추진력을 가진 지도력이 필요합니다.

 

  대학의 운명을 자신의 운명과 일치시키는 열정적이며 능동적인 리더십을 갖춘 훌륭한 총장을 모실 수 있도록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합력을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제13대 총장 선임절차가 원만하고 공정하게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총장선임에 관한규정 제18조의 정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이 교수협의회, 직원노동조합, 법인사무처에 “총장선임 운동위법행위 신고센터”가 설치 운영됨을 알리오니 적극 공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새 학기에도 원광가족 모두 건강하시고 언제나 법신불 사은님의 은혜가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총장 선임운동 위법 행위 신고센터

* 접수처 :

– 교수협의회(063-850-5556, wfc@wku.ac.kr)
– 직원노동조합(063-850-5559, gi5559@wku.ac.kr)
– 법인사무처(063-850-5006, wkef01@wku.ac.kr)

* 접수방법 : 방문, 전화, 이메일

* 접수내용 : 해당 사안에 대하여 6하 원칙에 의거하여 신고

* 비밀보장 : 각 접수처별 신고자에 대한 비밀보장

 

2018년 08월 20일

 

학교법인 원광학원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