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2015 센터 지원 사업 수행기관 선정[원광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2015 센터 지원 사업 수행기관 선정[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5-03-02

– 청년 여성의 커리어개발 강화 및 경제활동 지원 –

원광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가 ‘2015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여성가족부 및 전라북도에서 지원하는 이 사업은 성차별적인 취업 현실과 경력단절 문제 등 여성이 갖는 취업의 구조적 장애 요인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젠더의식 강화 및 커리어코칭을 통해 청년 여성의 커리어개발 강화와 경제활동을 장기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사업 수행기관 선정은 지자체 심사를 거쳐 추천된 센터를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에서 센터 운영의 충실성과 대학의 사업운영 의지, 프로그램의 우수성, 지역 연계성에 준하여 최종심사 후 시도별로 1~2개 센터를 지정하며, 지역 고학력 여성의 커리어개발을 위한 거점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고 있다.

원광대는 지난해 이어 올해도 센터지원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여학생의 체계적인 경력관리와 취업률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게 됐으며, 3월부터 12월 말까지 학년별 진로발달단계에 맞춰 젠더의식강화훈련, 개인별 커리어개발, 직장대응능력 및 직무능력향상 등 지역사회 특화와 관련된 23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전라북도 발전 전략산업에 맞춘 식품산업 관련 직무능력 훈련과 3D 프린팅 기술 교육, 이공계 여대생 및 지역 내 미취업 청년 여성을 위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과학탐구지도사 교육과정 운영으로 경력단절 여성인력의 사회적 참여 기회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 손정민 교수는 “대학에 들어오면서 진로에 대한 목표의식을 갖고 체계적인 커리어개발을 관리하여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성을 갖춘 인재가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산학관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기업체와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취업이 가능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