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과학탐구지도사 자격과정 운영[원광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과학탐구지도사 자격과정 운영[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7-06-08

– 자격증 취득 후 새로운 도전 시작 –

과학탐구지도사 자격과정

원광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지원사업으로 지난 4월 3일부터 5월 29일까지 2개월간 ‘과학탐구지도사 자격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졸업생과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 여성에 주목하고, 지역의 숨은 인재발굴과 취업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된 교육과정은 수료생들의 과학탐구지도사자격증 취득을 통해 여성 취업역량을 강화와 함께 자신감을 키우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20명이 교육과정을 수료한 가운데 자격증 시험에 응시한 19명 전원이 합격해 ‘과학탐구지도사’ 자격을 취득했다.

한편, 기초과학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생명과학지도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에서는 과학탐구지도사과정 수강생들이 생명과학지도사 자격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했으며, 생명과학지도사 시험은 오는 17일 시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교육을 통해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길을 더 넓힐 수 있었다”며, “과학교육을 이해하고, 교사의 자세와 태도에 대해서도 알게 됐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교육을 주관한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 황은희 교수는 “가정과 학교를 오가며 고군분투한 수료생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과학전문 강사 인증 자격과 더불어 생명과학지도사 자격을 취득한 수료생들의 취업과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과학탐구지도사 자격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