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안심안전 농·식품 특성화사업단, 산학관연 정보·기술 공유 세미나 개최[원광대학교]
안심안전 농·식품 특성화사업단, 산학관연 정보·기술 공유 세미나 개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5-07-01

– 제약산업 GMP 실무 주제 –

산학관연 정보·기술 공유 세미나

산학관연 정보·기술 공유 세미나

원광대학교 안심안전 농·식품산업 인력양성 특성화사업단(단장 배종향 교수)은 지난달 25일 약학대학 멀티세미나실에서 약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산·학·관·연 정보·기술 공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의약품 제조와 GMP(동신대 백흠영 교수)’, ‘천연물 의약품 개발(한풍제약 김혜수 소장)’, ‘제약회사의 제조관리자 역할(LG생명과학 김영진 과장)’, ‘제약회사 품질관리(LG생명과학 김현민 차장)’ 등 제약 산업 GMP실무를 주제로 발표 및 토론이 이어졌다.

첫 발표에 나선 동신대 백흠영 교수는 “GMP란 품질이 고도화된 우수의약품을 제조하기 위한 여러 요건을 구체화한 것으로 품질관리 전반에 걸쳐 지켜야 할 규범”이라며, “제약 산업에서 GMP는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풍제약 중앙연구소 김혜수 소장은 GMP 원리와 의약품 개발, 허가 및 심사, 실제 사례 등 의약품 개발에 관한 일련의 과정들에 대해 발표했으며, LG생명과학 김현민 차장과 김영진 과장은 품질관리 및 제조관리 약사의 역할과 관련하여 실제 제약회사에서 약사들이 담당하는 업무를 소개함으로써 학생들이 제약 산업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했다.

특성화사업단에 참여하고 있는 약학과 신소영 교수는 “이번 산·학·관·연 정보·기술 공유 세미나를 통해 이론으로만 접해왔던 GMP 관련 내용을 실무중심으로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GMP 실무실습과 연계할 기회를 제공해 매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