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안심안전 농·식품 특성화사업단, 글로벌 스터디 프로그램 진행[원광대학교]
안심안전 농·식품 특성화사업단, 글로벌 스터디 프로그램 진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7-08-07

– 종자 생산과정 실습 통해 실무능력 향상 –

글로벌 스터디 프로그램원광대학교 안심안전 농·식품 특성화사업단(단장 구양규 교수)은 중국 연변대와 공동운영 중인 북방농업연구소를 방문하고, 연변대학 실습농지에서 글로벌 스터디를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2015년부터 매년 방학을 이용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올해는 원예산업학과 및 생물환경화학과 재학생 13명을 선발해 지난달 17일부터 6박 7일 동안 종자 생산과정 실습을 통해 실무능력을 키우고, 육종 및 채종포 관리 등을 체험했다.

또한, 연변대 농학원에서 주관한 특강을 통해 북방농업연구소 현황을 알아보고, 종자 산업의 규모, 관광작물 재배 현황에 대한 학습과 함께 연변대 농학원 학생회와 양교 학생회 교류 활성화를 위한 토론을 펼치기도 했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은 “이론으로 배운 것을 현지에서 직접 실습하면서 생각보다 깊이 있는 체험학습을 한 것 같아 의미가 있었다”며, “날씨가 덥고 힘들었지만,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원광대 안심안전 농·식품 특성화사업단은 지속적인 글로벌 스터디를 통해 국제화 시대에 맞는 소양을 함양하고, 스터디 영상콘텐츠를 제작해 학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글로벌 스터디 프로그램

글로벌 스터디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