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아시아종묘(주)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원광대학교]
아시아종묘(주)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5-08-25

– 교육, 연구, 개발 위한 협력체계 구축 –

산학협력 업무협약

원광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영미)과 농업회사법인 아시아종묘(주)(대표이사 류경오)는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교육, 연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5일 원광대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은 이영미 산학협력단장과 류경오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산학공동연구와 기술개발 및 경영자문을 비롯해 원광대 안심안전 농·식품산업 인력양성 특성화 사업단 소속 학생들의 산업체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 지원을 펼치기로 했다.

또한, 기자재 공동 활용과 관련 분야 정보 및 지식을 공유하고, 산업체 재직근로자 교육 등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영미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연구, 산학협력 부분 협력으로 성과를 쌓아 앞으로 교류를 더욱 돈독히 해나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류경오 대표는 “앞으로 김제지역에 시설투자를 준비하고 있다”며, “도덕적 인성을 갖춘 원광대의 뛰어난 인재들이 많이 들어와 회사와 같이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인의 먹거리를 책임진다’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1992년 설립된 아시아종묘(주)는 허브, 기능성 건강식 쌈채, 먹는 꽃, 새싹채소 등의 씨앗을 개발해 보급하고 있으며, 국내시장에서는 채소를 주제별, 기능별로 분류해 희귀, 틈새 종자를 개발, 고부가가치의 채소 씨앗을 육성함으로써 일반 채소와 차별 상품화 하는 등 국내 종자 산업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