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신에너지 응용복합기술개발 공동 사업화 기술교류회 개최[원광대학교]
신에너지 응용복합기술개발 공동 사업화 기술교류회 개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0-08-07

– 사업 아이템 운영 및 개발 방향 논의 –

신에너지 응용복합기술개발 공동 사업화 기술교류회원광대학교는 광주·전북 MG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화 지원의 일환으로 최근 탄소 창업보육센터 회의실에서 기업협의체(WG) 에너지 사업화 네트워크 1차 기술교류회를 진행했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전담하며, 광주지역사업평가단이 지원한 이번 기술교류회는 사업화 및 비즈니스 모델을 선정하여 사업 아이템 운영 및 개발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류회는 사업 참여기업인 ㈜네프, ㈜카본엑트, 더앤드컴퍼니, 하이하우징, ㈜아이즈텍, (재)탄소융합기술원, 하늘항공 외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원광대 등 10개의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신에너지 응용복합기술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본격적인 사업화 회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기업 협의체 구성원의 사업상황, 사업 아이템 공유 및 응용 분야, 아이템 선정을 위한 분야별 애로사항과 시장 관련 협의가 이루어졌으며, 이를 토대로 분야별 재협의 및 방문을 통해 본격적인 사업화 단계에 접어들 예정이다.

총괄 책임자인 LINC+사업단장 송문규 교수는 “차기 기술교류회 및 워크숍을 통해서 에너지 기업 협의체의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킹을 활성화시키고, 성공적인 사업화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최종 목표 실현을 위해 사업화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