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 & 수여

식품생명공학과 송민정 학생,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 우수포스터상[원광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송민정 학생,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 우수포스터상[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7-08-22

– ‘pH 영향에 따른 저칼로리 말산전분의 제조 및 특성’을 주제로 발표 –

국제학술대회 우수포스터상원광대학교 농식품융합대학 식품생명공학과 송민정(4학년) 학생이 ‘2017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포스터상을 받았다.

최근 제주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학술대회는 16개국에서 2,1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172건의 학술강의와 1,066건의 포스터발표가 이루어졌다.

송민정 학생은 식품생명공학과 이창주 교수의 지도를 받아 ‘pH 영향에 따른 저칼로리 말산전분의 제조 및 특성(Influence of pH on formation and properties of low-digestible malate starch from granular corn starch)’을 주제로 발표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연구는 사과산을 이용해 인체에 무해한 저칼로리 옥수수 전분을 제조하고, 변성전분의 구조적 특징을 규명한 것으로 저칼로리 식품소재에 이용 가능성을 제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한, 한국연구재단 지원으로 연구가 이루어진 가운데 내용의 참신성과 결과 도출의 우수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특히 이창주 교수가 운영하는 식품가공학연구실에서 2년 연속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해 의미를 더했다.

이창주 교수는 “저칼로리 기능성 탄수화물 식품소재 개발에 대한 주제로 저칼로리 탄수화물 소재 및 분석기술 개발을 비롯해 식품산업화 등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며, “연구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학부생이 진행한 연구결과를 전문 학술지에 보고해 이 같은 성과를 거둬 앞으로 더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