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SW+PRIDE WEEK 행사 성료[원광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SW+PRIDE WEEK 행사 성료[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9-12-05

– 지역사회에 소프트웨어 가치 확산 기대 –

원광대학교 SW+PRIDE WEEK 행사

원광대학교 소프트웨어(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정영지)이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교내 프라임관 일대에서 진행한 ‘SW+PRIDE WEEK’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SW중심대학사업 참여 학과가 주축을 이뤄 전교생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SW중심대학사업 진행에 따른 사업성과 홍보 및 가치 확산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개회식 인사말을 통해 박맹수 총장은 “소프트웨어 사업이 우리 대학에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대학이 지역사회를 선도할 힘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하고, 무엇보다 주목받는 SW중심대학사업단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영지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SW+PRIDE WEEK 행사를 통해 지금까지의 SW 혁신 프로그램을 정리하고, 다음 단계로의 도약을 준비할 계획”이라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더욱 많은 성과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원광대학교 SW+PRIDE WEEK 행사

한편, SW+PRIDE WEEK 행사는 프라임관 내부와 외부행사로 나눠 열린 가운데 내부행사는 SW초청 특강을 시작으로 에디슨 캠프, 1인 미디어, Let’s go 마인크래프트, 창의공학설계 작품, 학생 포트폴리오, 창의 소프트웨어 아이디어, 디지털/영상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경진대회가 열렸으며, Open-Lab행사, 도전 SW Excellence 골든벨 등을 통해 참석자들의 시선을 끌어 모았다.

또한, 외부행사는 홀로그램 KIT제작, 드론 체험, SW로봇체험, VR체험, 3D펜 체험, 알티노 자율주행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기념품과 푸드존 이용권 등이 제공돼 호평을 받았다.

한편, 원광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지역사회에 SW기술 확산과 4차 산업혁명 기반 구축에 노력하고, 이를 바탕으로 SW중심대학으로서의 자리를 견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