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생명환경학부 김옥진 교수, 국가연구시설장비심의평가단 심의위원 위촉[원광대학교]
생명환경학부 김옥진 교수, 국가연구시설장비심의평가단 심의위원 위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6-08-16

– 2년 동안 국가연구시설 및 장비 심의에 참여 –

김옥진 교수원광대학교 생명환경학부 김옥진(사진) 교수가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임명하는 국가연구시설·장비심의평가단 심의위원으로 위촉됐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정부 R&D 예산으로 구축하는 1억 이상 연구시설 및 장비의 도입 타당성을 검토하기 위하여 각 부처 ‘연구장비도입 심사평가단’과 미래부 ‘연구장비예산심의위원회’를 통합한 범부처 통합심의를 담당할 ‘국가연구시설·장비심의평가단’을 올해 새롭게 조직했으며, 평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최근 공모로 심의위원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김옥진 교수는 앞으로 2년 동안 전문성과 폭넓은 평가경험을 바탕으로 국가연구시설 및 장비 심의에 참여한다.

한편, 김옥진 교수는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술혁신평가단 위원, 산업통상자원부 기술코디네이터,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핵심전략기술 평가위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기술평가 위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한민국 기술사업화자문단 위원 등 활발한 대외 활동을 해오고 있다.

김옥진 교수는 “연구와 교육, 산학협력 및 사회봉사 활동의 조화로운 운영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연구실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심의위원 위촉을 계기로 국가 R&D 연구의 투명성을 높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