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사회봉사 교과목 지도교수, 독거노인 및 무의탁 어르신 생일잔치 봉사활동[원광대학교]
사회봉사 교과목 지도교수, 독거노인 및 무의탁 어르신 생일잔치 봉사활동[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4-12-18

– 봉사활동 참여로 온정을 나누는 문화 확산에 기여 –

생일잔치 봉사활동

원광대학교 사회봉사 교과목 지도교수들이 연말을 맞이해 익산지역 독거노인 및 무의탁 어르신들을 위한 생일잔치를 마련했다.

17일 솔솔송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익산시 솔솔송자원봉사대와 함께 교수들이 직접 생일상을 마련했으며, 혹한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10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한 가운데 쌀 등 1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도 전달하는 등 소중한 정을 나누었다.

어르신들은 “한파에 찾아와준 것도 고마운데 생일상까지 차려줘서 고맙다”며, “비록 하루지만, 든든한 마음으로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사회봉사 교과목 지도교수들은 학교와 결연을 맺고 있는 익산, 전주, 군산에 소재한 73개 사회봉사기관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매년 지역 독거노인 및 무의탁 어르신들을 찾아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도덕교육원장 백형기 원장은 “대학교수들이 수업을 통해 교육하고 지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도 학생들에게 큰 가르침이 될 수 있다”며, “교수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온정을 나누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생일잔치 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