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링크사업단 현장실습수기공모전, 중어중문 김예슬 학생 대상[원광대학교]
링크사업단 현장실습수기공모전, 중어중문 김예슬 학생 대상[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4-10-06

– 실제 직무현장 체험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

현장실습수기공모전 시상식

원광대학교 WINNER LINC사업단에서 주관한 2014 현장실습수기공모전에서 중어중문학과 김예슬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링크사업단에서 진행하는 현장실습은 학생들의 각 진로에 해당하는 실제 직무현장을 체험하고, 이를 통해 목표한 취업과 관련된 분야의 경력을 쌓거나, 실습기업과 취업을 연계하기도 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현장실습에는 LINC사업 참여 학과 312명과 비참여학과 147명 등 총 459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지난 9월 30일 학생지원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중어중문학과 4학년 김예슬 학생은 중국 화안국제호텔에서의 실습을 토대로 쓴 생생한 현장실습수기로 주목을 끌었으며, 호텔 각 부서에서 일할 기회가 주어졌던 과정에 대해서 상세히 기술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WINNER LINC 사업단 송문규 단장은 “억만금을 주고도 살 수 없는 귀중한 경험을 한 학생들의 노력과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현장실습뿐만 아니라 LINC사업단 자체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기업과 만나며 실제 직무현장에 가까이 다가가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광대학교 WINNER LINC 사업단은 현장실습과 함께 캡스톤설계 및 경진대회, 창업캠프, 산학공동기술개발과 기술교류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춘 WINNER UNIT 플랫폼을 예고해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