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도시공학부 및 가정아동복지학과, LINC+ 지원 프로그램 진행[원광대학교]
도시공학부 및 가정아동복지학과, LINC+ 지원 프로그램 진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9-11-26

– 전문가 초빙 특강 및 산학살롱 프로그램 –

원광대학교 LINK+ 지원 프로그램

원광대학교 도시공학부와 가정아동복지학과는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산학살롱 등 LINC+ 지원 프로그램을 각각 진행했다.

도시공학부에서 진행한 도시경관 디자인을 위한 전문가 특강은 ‘목공 관련 경관 조성 및 제작 시공 방법’을 주제로 충청남도 홍성 홍동마을의 중심커뮤니티 공간인 ‘갓골목공소’ 방인성 대표를 초청해 이루어졌다.

방인성 대표는 도시 경관을 위한 기본적인 이해와 목공 기본 지식인 목재의 종류, 인간의 역사와 목재의 활용 등에 관한 이론 강의를 비롯해 실제 목재를 활용해 제작하는 실습 지도를 병행했으며, 학생들은 스스로 목재를 접합하는 등 작품을 완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학생들은 “짧은 시간에 정말 쉬운 방법으로 다양한 정보를 이해할 수 있었다”며, “실제로 목재를 활용한 제작 작업은 마음을 평안하게 하는 집중도 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도시공학부 LINC+ 산학살롱 프로그램은 LINC+ 사업의 다양한 산학프로그램 및 학생작품전, 학교생활을 주제로 이루어진 가운데 학교생활을 위한 화두와 학생이 스스로 참여하는 학업을 주제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교수 지도 아래 일방적으로 진행하는 방법이 아닌 학생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학업 하는 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대화하는 장이 마련됐다.

원광대학교 LINK+ 지원 프로그램

한편, 가정아동복지학과 LINC+ 산학살롱은 수요 맞춤형 사업 개선, 학생들의 사업 참여 활성화, 산학교육 내실화 및 성과 창출을 목표로 학생·지도교수 간 밀착형 간담회를 통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