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대학교당 주관 의료봉사활동 실시[원광대학교]
대학교당 주관 의료봉사활동 실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7-07-26

– 한의학과 및 간호학과 원불교동아리 학생들 참여 –

의료봉사활동

원광대학교 대학교당이 주관하는 하계 의료봉사활동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임실군에서 진행됐다.

임실군노인복지관과 연계해 이루어진 이번 봉사활동은 한의학과(봉황, 지도교수 류도곤) 및 간호학과(백목련, 지도교수 강지숙) 원불교동아리 학생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료서비스에 대한 욕구는 높지만, 접근성의 한계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농촌지역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3일간 진행된 무료건강검진 서비스는 21일 임실군노인복지관에 이어 22일 양지, 감성마을 경로당, 23일 원불교 관촌교당에서 진행해 최대한 많은 어르신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22일은 경로당 중복행사와 더불어 의료봉사가 이루어졌으며, 마을 어르신들은 “요즘 농촌에서 젊은 사람들을 보기만 해도 귀히 여기는데 학생들이 무료로 의료서비스까지 해줘 더없이 흐뭇하다”며, “내년에도 꼭 다시 와 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지역 의료원이나 보건소에서 무료로 혈압, 혈당체크 같은 간단한 의료서비스가 진행되지만, 침구과, 내과, 뜸, 약조제 등 한방진료는 받기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의료봉사 활동을 통해 250여 명의 어르신이 혜택을 받았으며,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의료봉사활동을 기획한 대학교당 최영관 교무는 “소외계층을 최소화하려는 임실군노인복지관의 복지 욕구에 원광대도 동참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한 걸음 더 가까이하는 계기가 됐다”며,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의료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한의학과와 간호학과 원불교동아리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의료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