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교육혁신단 교육혁신센터, 역량중심 교육과정 전문가 특강 실시[원광대학교]
교육혁신단 교육혁신센터, 역량중심 교육과정 전문가 특강 실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0-06-22

– 교육과정 고도화 필요성에 대한 구성원 공감대 형성 –

교육혁신단 교육혁신센터, 전문가 특강

원광대학교 교육혁신단 교육혁신센터는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대전대 남민우 교수를 초청해 ‘역량중심 교육과정 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 18일 프리임관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역량중심 교육과정 고도화 사업 일환으로 원광대만의 특성을 교육과정에 담아내기 위해 교육혁신센터에서 교육과정 개발 편람을 제작하고, 편람제작 취지와 교육과정 고도화 필요성에 대한 구성원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세미나는 전체 학과(부)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학과(부) 전공별 교육목표 및 직무역량과 대학핵심역량을 매칭해 점검하고, 직무특성에 따른 전공역량 도출과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황보 경 교육혁신단장은 “역량기반 교육과정 고도화는 전체 학과의 공감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그 메시지가 전달되기를 희망하고,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의 공감과 의견수렴을 통해 교육과정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혁신과는 참석자 발열체크 및 거리유지, 코로나19 확산 방지 홍보 등 방역에도 만전을 기했으며, 교육혁신단 교육혁신센터는 이번 세미나 후속 프로그램으로 학과(부)장 실무워크숍을 4회에 걸쳐 진행함으로써 교육과정 고도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