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경영학교육 인증유지 평가 양호 판정[원광대학교]
경영학교육 인증유지 평가 양호 판정[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5-04-02

– 경영학부 교육개선 양호 평가로 인증 유지 –

경영학부

원광대학교가 (사)한국경영교육인증원(이하 경인원)으로부터 경영학교육 인증 유지를 위한 중간 평가에서 양호 판정을 받았다.

지난 2013년 경영학교육 5년 인증을 받은 원광대는 올해 교육개선평가보고서를 제출해 향후 3년간 인증유지를 위한 중간점검을 받았으며, 최종적으로 양호 판정을 받아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특히 원광대는 경영학 전공 교수들의 자발적인 참여 및 자체노력을 통해 올해 서면평가만으로 인증유지 평가를 통과했으며, 타 대학에서 벤치마킹까지 하고 있는 학습성과시스템인 AOLS(Assurance Of Learning System)과 봉황꿈멘토링시스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경인원은 전체적으로 원광대 경영학부의 교육개선은 양호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경영학부의 학습성과제도(AOL) 정착을 위해 웹기반 AOL시스템 구축을 비롯해 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 및 운영을 전담하는 연구인력 배정 등 경영교육 개선이 체계적으로 관리될 수 있는 여건이 잘 갖추어져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2005년 설립된 경인원은 한국경영교육의 질 향상, 교육기관별 경영교육의 체계적 관리, 교육기관별 경영교육의 특성화, 수요중심 경영교육의 체계화 등 경영학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기준과 지침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인증 및 자문을 시행하는 등 우리나라 경영학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