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치과대학, 전북 장수에서 재능기부 활동[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전북 장수에서 재능기부 활동[원광대학교]
홍보과2017-11-10

– 지방대학특성화사업(CK) 일환으로 진행 –

치과대학, 전북 장수 재능기부 활동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치과의료봉사단은 최근 고창 신림면에서 치과 의료 봉사를 진행했다.

지방대학 역량강화사업 일환으로 실시한 이번 봉사활동은 공공기관 및 기업 연합 사회 공헌활동으로 이루어졌으며, 한방 및 타 전문 분야 봉사활동과 함께 진행됐다.

봉사단원으로는 치과대학 원내생 8명과 치과의사 2명이 참여했으며, 고창군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상담, 구강검진, 잇솔질 교육, 불소 도포를 비롯해 구강 관리용품이 배부됐다.

특히 설문 결과 고창 신림면 어르신 대부분은 구강 위생 관리가 잘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 불소 도포나 바른 잇솔질을 비롯해 심도 있는 치과치료가 필요한 상태였으며, 거동이 불편해 직접 치과에 방문하기 어려운 어르신들도 많아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봉사에 참여한 정은희 학생은 “조금이나마 어르신들께 구강관리 지식을 알려드리기 위해 힘썼다”며, “봉사활동을 통해 앞으로 더욱더 실력향상을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CK 지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구강보건 활동에 참여한 치과대학 학생들은 봉사활동을 통해 학교에서 이론으로 배우고 있는 내용을 실제 적용함으로써 향후 치과의사로서 필요한 역량을 효과적으로 증진하는 기회가 된 것으로 평가됐다.

치과대학, 전북 장수 재능기부 활동

치과대학, 전북 장수 재능기부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