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청년TLO육성사업 기술사업화 교육 실시[원광대학교]
청년TLO육성사업 기술사업화 교육 실시[원광대학교]
홍보과2018-10-12

– 교내 기술이전 전담인력(청년TLO) 대상 역량 강화 교육 –

청년TLO육성사업 기술사업화 교육원광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송문규)은 2018년 청년TLO육성사업에 참여하는 기술이전 전담인력(청년TLO)을 대상으로 ‘기술사업화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 ‘청년TLO(Technology Licensing Office)육성사업’은 이공계 미취업 학사 및 석사 졸업생을 대학 산학협력단 연구원으로 채용하는 사업으로써 원광대는 총 80명의 청년TLO를 채용할 수 있는 예산을 확보한 가운데 1차 채용인력 50명을 대상으로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이번 교육은 아이디어 발굴부터 기술이전 및 창업까지 기술사업화의 전체 프로세스를 이해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변리사 등 외부 전문가 강연과 함께 발표 및 실습 등이 이루어졌다.

교육을 주관한 송문규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TLO가 실무역량 및 전문성을 강화해 지역사회 맞춤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앞으로 청년TLO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청년TLO 채용인력은 산학협력단 및 대학 연구실 등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10월 말까지 추가 채용을 위한 대상자를 모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