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퍼스널 이미지메이킹 자격과정 진행[원광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퍼스널 이미지메이킹 자격과정 진행[원광대학교]
홍보과2017-06-14

– 취업 준비생들의 자신감 향상 및 커리어 개발 –

퍼스널 이미지메이킹 자격과정원광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지원 사업으로 지난 5월부터 6월 8일까지 1차, 2차에 걸쳐 ‘퍼스널 이미지메이킹 자격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총 30여 명이 참여한 이번 과정은 사회 초년생들과 면접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들의 자신감 향상 및 커리어 개발을 위한 자격과정으로 마련됐다.

메이크업 분야와 연관성이 큰 퍼스널 이미지메이킹은 스타일 디렉터 및 메이크업 아티스트, 코스메틱 브랜드 메이크업 강사, 뷰티 패션 관련 잡지 및 TV 광고 룩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민지(경영학부 4학년) 학생은 “내게 맞는 색을 알 수 있어 면접 시 입을 옷과 머리 스타일을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최은지(시각정보디자인과 4학년) 학생도 “퍼스널컬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인터넷상에 여러 정보가 많은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 황은희 교수는 “여학생들이 졸업 후 직장생활을 하는데 있어 자신에 맞는 컬러를 찾아 커리어 우먼으로서의 이미지를 만들고, 의상과 조화를 이루도록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면접을 준비 중인 학생들이 신뢰감을 주는 품격 있는 이미지를 만들어 취업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퍼스널 이미지메이킹 자격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