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박맹수 총장 등 대학 대표단, 성균관대 방문[원광대학교]
박맹수 총장 등 대학 대표단, 성균관대 방문[원광대학교]
홍보과2019-10-22

– SW중심대학사업단 주관으로 벤치마킹 기회 가져 –

원광대학교 대표단, 성균관대 방문

원광대학교 대표단, 성균관대 방문

원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박맹수 총장을 비롯해 주요 관련 부서 보직자 및 실무자 30여 명으로 대표단을 구성해 지난 16일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 행사는 성균관대 벤치마킹을 위해 마련됐으며, 성균관대 소프트웨어대학은 이미 오래전부터 소프트웨어 시대를 선도하는 대학을 목표로 글로벌중심교육, 현장중심교육, 인의예지교육, 전문가양성교육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학교와 학생을 연결하는 소통 창구인 학생성공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재학생 만족도 향상과 더불어 학생성공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 제도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학생성공은 ‘교수의 애정’, ‘본부의 지원’, ‘학생의 호응’이라는 3대 기본요건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건학이념인 ‘인의예지(仁義禮智)’와 ‘수기치인(修己治人)’ 뜻을 잘 실천해 ‘나’보다 ‘우리’로 하나 되는 대학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구성원들의 노력과 자부심이 대단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성균관대는 원광대 대표단을 맞이해 총장 환영 인사와 삼성학술정보관 투어, 산학협력단 소개,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지원사업 소개, 소프트웨어대학 및 학생성공센터 주요시설 투어 등 다양한 볼거리와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이번 벤치마킹은 우리가 누구이며, 대학과 학생들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끝없는 물음을 준 가운데 그에 대한 답으로 ‘학교 발전을 개인의 보람과 동일시하는 주인정신’이라는 점을 알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원광대는 박맹수 총장 취임 후 대학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위해 원광미래혁신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총장실을 혁신상황실로 개편·운영하고, 매주 운영위원회를 개최하면서 실시간 주요지표 등을 점검하는 등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