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 사업 9년 연속 선정[원광대학교]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 사업 9년 연속 선정[원광대학교]
홍보과2019-05-09

– 대입 준비 부담 완화 및 고교교육 내실화를 통한 사회적 기여 –

원광대학교가 교육부 주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 사업’에 9년 연속 선정돼 정부 지원을 받는다.

사업 기간이 1년 단위에서 2년으로 확대된 가운데 중간평가를 도입해 진행된 2019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 사업 평가는 지난해 사업 실적과 올해 사업계획 및 2020~2021학년도 대입전형 시행계획 등이 활용됐으며, 대입전형 단순화 및 투명성 강화 노력과 대입전형의 공정성 제고 노력, 학교 교육 중심 전형 운영, 고른 기회전형 운영, 대입전형 운영 현황 및 여건, 고교-대학 연계 활동 등의 평가지표를 중심으로 1단계 서류평가와 2단계 면접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입학사정관제 역량강화 지원 사업부터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 사업까지 9년 연속 같은 사업에 선정된 원광대는 이번 중간평가를 통해 지난해 사업의 연장선에서 지금까지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사업선정에 따른 국고지원금은 최소지원금(4억 5천만원)이 우선 배분된데 이어 추가선정평가 이후 최종지원금이 확정 배분될 예정이다.

이문영 입학관리처장은 “학생부종합전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전형 관련 정보를 충분히 제공하고, 전형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학생 서류제출 및 수능 최저학력기준 완화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대입 준비 부담을 완화하고, 블라인드 면접을 체계적으로 진행해 대입 전형 운영의 공정성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대입전형 단순화 및 공정성 제고와 학교 교육 중심 전형 운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위해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