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 & 수여

검도 동아리 원검회, 춘계전국대학검도연맹전 남자 동아리부 개인전 우승[원광대학교]
검도 동아리 원검회, 춘계전국대학검도연맹전 남자 동아리부 개인전 우승[원광대학교]
홍보과2019-06-07

– 전자융합공학과 4년 김민창 학생 –

원광대 원검회원광대학교 중앙동아리 원검회 소속 김민창(전자융합공학과 4년) 학생이 제61회 춘계전국대학검도연맹전에서 남자 동아리부 개인전 우승을 차지했다.

선수들이 포함된 다른 대학과 달리 순수 아마추어 검도인들이 활동하고 있는 원검회는 39명이 참가한 개인전 우승으로 주목을 받았으며, 지난해 추계전국대학검도연맹전에서도 개인전 우승을 차지해 남자 동아리부 개인전 2연패를 달리고 있다.

한국대학검도연맹에서 주최하고, 대한검도 및 대학검도협회가 주관하는 전국대학 검도대회는 60여 년의 오랜 전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대학생들이 참가하는 가장 큰 대회로 매년 춘계 및 추계대회가 열리고 있다.

김민창 학생은 “오랜 노력 끝에 개인전 우승을 차지해 값지다”며, “대학생으로 참가할 수 있는 마지막 대회에서 큰 결과를 얻어 영광으로 생각하고, 평소 함께 운동하는 선·후배들과 지도교수님께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32년의 역사를 가진 원검회는 매년 전국 또는 시∙도 대회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고 있으며, 검도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